코로나19 시대, 독서의 가치를 다시 묻다

온라인 콘퍼런스 개최, 유튜브에서 생중계

ipecnews 기자

작성 2020.09.03 10:20 수정 2020.09.03 10:2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출판진흥원)코로나19 장기화로 변화되는 환경 속에서 주목해야할 독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94오후 2 <2020 독서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시대, 독서의 가치를 다시 묻다라는 주제로, 서점이나 도서관의 방문이 제한되는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고 영상·게임 등 다른 콘텐츠에 독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현 시점에서 새롭게 평가되어야 할 독서의 다양한 가치들을 논의한다.

 

 발제는 정유정 소설가(진이, 지니, 종의 기원, 28등 집필)가장 적극적인 생존 행위, 독서기조 강연과 코로나 시대, 독서의 사회문화적 가치(천정환 성균관대 국어국문학과 교수) 독서의 경제적 가치(김재현 파이터치연구원 연구실장) 함께 읽기의 교육적 가치(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대표) 독서의 의학적 가치(최영화 아주대 감염내과 교수) 4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객 없이 진행하며, 출판진흥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gokpipa)에서 생중계한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는 우리 사회의 독서 가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하락 추세를 보이는 국민 연간 독서율을 상향시키고, 많은 시민들에 독서의 진정한 재미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독서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