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구정보원, 광주MBC와 ‘제8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 운영

온·오프라인 운영, 참가자 전원 독서키트 제공

ipecnews 기자

작성 2020.08.10 09:09 수정 2020.08.10 09:09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광주MBC(대표이사 사장 송일준)와 공동으로 8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프로그램을 오는 11·12·14일 삼일 동안 진행하고,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9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올해로 제8회를 맞은 꿈을 실은 독서 열차는 독서토론, 출판도시 체험, 직업 특강, 저자와의 만남 등 학생들이 함께하는 독서체험활동을 통해 소통과 공감, 자기표현 능력 함양 등 인문학적 감성 및 소양 함양을 위한 사업이다. 특히 온·오프라인 독서체험활동이 충실히 이뤄질 수 있도록 참가자 전원에게 독서키트(지정도서 2, 독서대, 마스크 등)를 제공한다.

1·2일차(11~12)에는 독서 인증사진 찍기, 나의 꿈 스피치 영상 촬영하기, 직업 구 조사서 및 정도서 독후감 작성 등 학생들의 참여와 자발성을 기반으로 한 라인 독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3일차(14)에는 김두식 아나운서와 한가름 PD, 유현준 건축가를 초대해 내 안에 숨어있는 꿈과 희망, 열정을 학생들과 함께 나누고 공유할 예정이다.

 

금호중앙여고 이하람 학생은 이번에 친구들과 함께 독서를 주제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꿈을 실은 독서열차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